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상식

주택청약 소득공제 혜택 관련 정보, 즉시 공개합니다!



주택청약의 숨겨진 지식 재발견
푹 빠져드는 주택청약 가점제의 특징 관련 알짜 정보


주택청약에 대해 어떻게 아시나요?
잘못 아는 게 모르는 거보다 더 위험하기도 합니다!
디테일하게 정확하게 알아보고 실수를 줄여나가요!

주택청약 가점제는 동일한 순위 내에서 경쟁이 이루어질 때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와 청약통장
가입기간을 기준으로 해서 주어진 가점점수가 높은 순서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제도입니다.
적용지역은 전국이고, 적용주택은 민영주택 및 민간 건설 중형 국민주택입니다.

그리고 주택청약 가점제도 가점 항목 중 무주택 기간을 산정하는 것은 결혼 유무에 의해 다르니 체크해두세요.
청약통장 가입자 연령기준 만30세 이후부터 계속하여 자기 소유의 집이 없는 기간을 \"만 나이\" 기준으로 해
산정하되, 만30세 이전에 혼인했을 시 혼인신고일로 부터 무주택기간을 산정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주택청약 가점항목 중 하나인 부양가족수를 체크하려면 부양가족 인정 대상자를 알아야 합니다.
부양가족 인정대상자는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청약통장 가입자의 주민등록등본에 등재된 배우자와
직계존속 및 미혼자녀를 의미하는데 이때 직계존속에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도 포함됩니다.


또 주택청약대상자의 경우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예·부금 1순위자로
주택소유여부를 볼 때 청약자가 속한 세대구성원 전부를 대상으로 해 정합니다.
이 같은 경우 세대구성원 속에는 주민등록이 분리되어 있는 상태의 배우자 및 그 세대원도 포함됩니다.

 

주택청약 가점제도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100% 비율로 가점제 이득이 있는 주택을 선택하길 권해요.
수도권 공공주택지구의 경우 면적 85m² 가 넘지 않는 면적에 해당한다면 가점제를 100% 적용합니다.

추첨제도 없이 가점제에 의해서만 청약주택을 선정하기에, 가점제 이득 점수가 많은 사람에게 유리해요.

 

알아두면 편리한 주택청약 소득공제 혜택 관련 정보, 즉시 공개합니다!


최고 1.8%의 이자와 소득공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주택청약은 인기가 많은 재테크 상품 중
하나인데 주택 마련과 소득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주택청약을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큰 금액을 소득공제로 환급받을 수 있는 주택청약은 세테크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내집 마련을 원한다면 주택청약 가입과 소득공제 혜택을 반드시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 주택청약 소득공제를 받고자 할 경우 과세연도 12월 31일까지 무주택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혹시라도 국민주택규모보다 이상인 주택에 당첨된 이는 소득공제를 못받는다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청약 가입자가 가입일로부터 5년 이내인데 해지할 경우 소득공제액을 추징당하는데.
그러니 소액이라도 5년 이상 유지하는 것이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기억해두세요.

가입조건이 없는 주택청약도 소득공제를 받을 땐 조건이 있는데요.
과년도 총 급여 7천만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만 가능하답니다.

 

무슨 일이던지 생각하고 마음먹기 나름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주택청약에 관한 정보를 탐색하면서 발랄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셨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오늘처럼 알차고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